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알리] 태블릿-BMAX I9 PLUS

카테고리 없음

by 모히또^^ 2024. 4. 10. 21:55

본문

안녕하세요 모히또에요~~^^

 

오늘 투표하는 날이어서 쉬는 날이네요.

모두 투표는 하셨나요?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투표하고 볼일 보러 나갔는데 따뜻한 바람이 산듯하게 불어오는게

기분이 너무 좋더라구요.

주변에 개나리, 벚꽃등 여러 꽃들이 아름답게 피어있으니까 봄이 코앞에 왔다는게 느껴지네요.

하지만 아직 이번주는 남아있어서 내일 출근을 해야한다는거...잊지 마시구요^^;;;;;

 

오늘은 알리에서 태블릿을 하나 샀어요.

모델명이 BMAX I9 PLUS라는 제품이에요.

이 제품 검색을 해보면 거의 광고글이라서 제품을 제대로 파악하기 어렵더라구요.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는 

1.알리답게 싸다 & 알리중에 싸다.

2.싼 제품 중에 스펙이 좋은 것 같다.

3.디스플레이가 1280X800 제품 중에 제일 싸다.

4.10만원 정도하는 제품도 디스플레이가 1280X800이다.

5.구매 전에는 많이 사용할꺼 같은데...막상 사고나면 생각만큼 사용할까? 의문이 든다.

6. 8인치를 쓰고 있어서 그런지 10인치 제품을 사고 싶다.

7.내가 검색했을때 이 가격에 Android 13은 이 제품 밖에 없었다(다른 제품도 있을 수 있음)

8.이 가격중에 리뷰가 제일 많았고 가격대비 괜찮다는 리뷰가 많았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검색을 통해 제품을 선정하다가 최종 이 제품으로 선택을 하게 됐어요.

알리 가격은 오징어 싯가처럼 매일 변경되는 거 같더라구요.

저는 할인이 포함돼서 47,000원에 구매했어요.

지금 비싸다면 가격이 내려 갈 때 까지 좀 기다려 보는 것도 좋을거 같아요.

 

배송은 4~5일 정도 걸린거 같구요(나름 빠름ㅎ)

 

배송이 왔어요.

알리답게 딱~봐도 이건 알리다!!라는 시그니쳐 포장이에요.

 

비닐을 벗겨보니까 신경써서 에어캡 포장을 해줬더라구요~깨알 감동포장ㅠㅠ

 

언박싱을 해야겠죠!

에어캡의 엄청난 방어 때문인지 박스 모서리에 약간만 눌려있네요.

유명한데 제가 잘 모를수도 있는 BMAX로고 디자인이 인쇄되어 있어요.

트랜스포머같은 문양이네요.

 

구성품은 태블릿 본체, 매뉴얼, 충전기, C타입 충전케이블이에요.

요즘 C타입 대세에 C타입 적용은 칭찬해~ 

 

그리고~기대 안했는데 무심결에 밤에 충전되는거 보고 깜짝놀란

고 속 충 전 지 원 ㅎㄷㄷ

 

보호필름이 붙여 있더라구요. 바로 떼어줬어요.

 

제품 상단에 볼륨 UP&DOWN버튼, 전원버튼, MICRO SD카드 슬롯, C타입 충전소캣, MIC홀이 위치하고 있어요.

C타입충전 소켓이  상단에 있어서 아랫쪽에 있는 것보다는 비효율적일 것 같았는데

엎드려서 사용할 때 충전기가 아랫쪽이면 바닥에 걸렸었는데

오히려 상단에 있으니까 걸리지 않고 나은 것 같기도 하더라구요.

SD카드도 넣어봤는데 정상동작 확인했구요.

 

사진으로는 잘 표현이 안된거 같은데, 이어폰 구멍이 옆에 있어요.

보통 블루투스 이어폰 사용하니까 쓸일은 없을거 같은데, 그래도 없는 것 보다는 언젠가를 위해 있는게 낫다는

 

뒷쪽을 보면 스피커 2개가 있는데 방향이 바닥쪽이라 제품을 바닥에 놓으면 소리가 작아질꺼 같고

만약에 이불이나 쿠션이있는 바닥에 놓는다면 소리가 아주 작아질 듯 하더라구요.

이건 뭐 구조적인 문제니까~

 

카메라는....있어요.

전면에도 카메라가 있는데...그냥 있어요.

카메라 품질은 좋지 않은데 이 제품으로 사진 찍을일은 없을테니... 그냥 있는걸로 알고 계시면 될거 같아요.

어쩌다가 화상어플을 사용한다면 사용할 지도 모르겠네요.

 

전원을 켜봤어요. 안켜지는거 아닌가 했는데 다행히도 BMAX로고가 반겨주네요.

보이는 것 처럼 전체적으로 사이드 베젤이 1cm정도씩 있다보니가 좀 투박해 보이긴해요.

센스있게 배터리를 충전해서 보내줬는지 90%가 똭~

 

초기화면이에요. 영어로 안녕~이라고 하네요.

언어부터 바꿔줘야겠죠.

한국어를 선택하는 순간!!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폼 미쳤네요.

하지만 난 대한사람 대한으로 대한민국 국민이라는!!

음...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까지 납품되는 유명한 제품인걸까요?

 

WIFI는 연결하지 말고 아래보면 오프라인으로 설정으로 해줘요.

WIFI연결하면 뭔가 설정을 한참 한다는

 

바탕화면까지 무사히? 갔다면 어플설치를 해야겠죠?

이때 WIFI를 연결해주고

PLAYSTORE 계정 연결을 해줘야해요.

내돈내산이지만...혹시 내가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계정을 사용하기는 좀 그래서 새로 하나 만들어줬어요.

 

이제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서 이것저것 설치가 되고 안정화가 돼서 사용해봤어요.

음....제품의 성능은 RAM이 4G+4G에 ROM이 64G에요.

4G+4G는 4G가 가상메모리라는 건가... 아니면 뻥카 같기도 하고

요즘 스마트폰 생각하면 많이 쳐지는 성능이지만, 뭐 그렇게 나쁜 성능은 아닌거 같아요.

하지만 터치를 하거나 실행시키면 즉각적인 반응은 아니고 약간~의 딜레이가 있어요.

이 딜레이가 상황에 따라서 어느정도 있을 때도 있네요.

그리고 어플 설치되고 이것저것 하면서 윗쪽에서 열감이 느껴지는거 보니까 

제품 윗쪽 빨간 부분이 MAIN PCB인가봐요(빨간부분 아랫쪽은 배터리겠죠)

 

그리고 제품 구매전에 제일 걱정이 많았던 부분이 바로 디스플레이에요.

1280X800이라는 디스플레이가 어느정도 퍼포먼스를 보여줄지 너무 궁금했어요.

이건 직접 안보면 알 수 없는 부분이라....제품을 사야지 그때서야 알 수 있다는게 함정...

구매하고나서 아니라는걸 알았을 때는 이미 늦었다~라는 리스크

제 나름으로는 모험이었어요...

화면 픽셀이 크고 256컬러 같은 느낌이면 어떻게 하지....였거든요.

이런 걱정이 LG제품에서 V740이라는 제품이 있어요.

이 제품이 화면픽셀이 크고 색감이 영....그랬거든요.

그런데 다행히도 괜찮았어요 휴우~~~~

그렇다고 휴대폰처럼 쨍~한 화질을 기대하시면 안돼요.

하지만 못보고 그럴 정도가 아닌게 너무 다행이지 뭐에요.

그래서 이 제품을 선택한거거든요.

알리에서 10만원 정도 하는 제품도 디스플레이가 1280X800인데....

혹시라도 잘못된 선택이라면 10만원 날리느니 이 제품으로 사서 피해를 최소화 하려고 한거였어요.

우려와 다르게 디스플레이가 괜찮은걸로 모든게 다 괜찮아졌어요.

1280x800이 10인치에서 이 정도면 8인치 제품에서는 상당히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터치스크린은 유리가 아니고 플라스틱 재질인가봐요.

덕분에 내부 LCD만 괜찮다면 터치스크린이 깨질 일은 없겠네요.

 

스피커는 처음 들으면 이질감이 느껴지는데 좀 듣고 있다보면 이상하지 않아요.

제 귀에 오토튠 기능이 있나봐요(전문용어로 막귀라고 들어보셨나요?)

 

일상적으로 우리는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보니까 폰에 익숙해져 있어서 비교를 하자면

이 제품의 반응속도는 좋다고 할 수는 없어요.

하지만 가격을 한번 생각하고 나쁘지 않다는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꺼 같네요.

폰으로 비교하면 지금 LG G6를 만지면 이 제품과 비슷한 반응의 느낌인거 같아요. 

 

저는 8인치 테블릿을 사용하고 있고 10인치는 처음인데

스마트폰 사용하다가 8인치를 보면 엄청 컸는데

10인치를 보니까 기존에 느낄 수 없는 개방감이 어마어마해요.

만화책이나 웹툰보기용으로는 꽤 좋을 것 같고

디스플레이의 스펙상 고화질은 아니지만 유튜브도 볼만하고, 영상도 볼만해요.

소리는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들으면 좋을 듯 하구요.

귀에 오토튠 기능이 있으신 분은 그냥 들어도 나쁘지 않을거 같아요^^

 

구매기념으로 기생수 봤어요, 넘나 재밌었다는

저는 사용량이 많지 않을 것 같아서 주력으로 사용하려고 구매한건데

가격이 착하다 보니까 아이들용으로 구매하는 것도 괜찮아 보여요.

하지만 아이들의 눈은 소중하니까 많이 보게 하지 말아야겠죠?

저는 게임을 하지 않아서(할 줄 모름....) 게임용으로는 어느정도 퍼포먼스를 보여줄지는 모르겠어요.

간단한 국민게임정도는 무난하지 않을까요?

 

갑자기 드는 생각이 차량에서 네비게이션으로 사용이 가능한지 GPS연결도 확인해봐야겠어요.

GPS기능이 있어서 네비게이션까지 잘 된다면 하나 더 구매해서 차에 설치해볼까ㅎ

 

물론 그래도 성능 괜찮은 제품을 구하신다면 최소 20만원 정도는 생각하셔야 할꺼 같아요.

10인치 테블릿 구매하려고 해서 알아봤는데

아이뮤즈에서 나온 K10 PLUS제품을 구매하려고 했는데...

막상 구매하고나면 사용량이 많지 않을 것 같은 강한 느낌에 포기하고 알리로 간거거든요.

(난 나를 잘 알고 있다~)

 

알리에서 이제 막 제품이 도착해서 사용시간이 길지 않기 때문에 앞으로 사용하면서 어떤지 후기도 써보도록 할거에요.

내구성만 받쳐준다면 가성비있는 제품임에 틀림없어요.

 

아...

내일 출근이지....

 

 

240414 후기

노크온기능이 없다.

매번 버릇처럼 노크온으로 화면켜려고 터치해요ㅎㅎㅎ

그리고나서 노크온기능이 없는걸 매번 느끼고 있어요.

배터리는 빨리 소모된다는 느낌은 없고 적당하게 소모돼요.

며칠 써봤는데 딱히 불편한 점은 없네요.

또 써보고 지속적으로 후기 올려볼게요^^

 

240417 후기

드이어 대망의 GPS를 테스트해봤어요

잘 됐으면~~

결과는~

안되네요...ㅠㅠ

GPS기능은 있는데...GPS가 고장나서 안되는건지...

네비 잘 됐으면 하나 더 사서 차에 설치하려고 했더니

뭐...이정도도 어디냐~하고 여기까지 만족하면서 써야죠ㅎㅎ

전반적인 속도는 반응이 좀 느리다~

 

240522후기

잘 사용하고 있고

사용하다 보니까 설치가 안되는 어플이 있네요.

호갱노노는 검색해도 검색이 안돼요.

이런거 보면 검색이 안되는 다른 어플도 있을 것 같아요.

요상하네....

뭐 큰 부분은 아니니까~그러려니^^

 

[ 총평 ]

보기용으로 이 가격에 속도에 큰 기대 안하면 "충분히" 괜찮은 제품이다.

GPS는 안되니까 네비용으로는 안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