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범용공동인증서 등록하기

카테고리 없음

by 모히또^^ 2023. 3. 24. 20:48

본문

안녕하세요 모히또에요^^

 

오늘 하루 잘 보내셨나요?

봄기운이 만연한 햇살 좋은날의 연속이네요.

추운 겨울의 삭막한 느낌만 느껴보다가 어느샌가 개나리도 피어서 눈을 즐겁게 해주네요^^

조금만 있으면 푸르른 새싹들이 피어나고 알록달록한 세상이 될꺼에요.

 

지난글에 범용공동인증서 갱신에 대해서 알아봤었어요.

말이 갱신이지 비용을 줄이기 위해서 재발급을 했었어요.

 

우편으로 받은 범용공동인증서 등록번호를 가지고 실제로 어떻게 등록하는지 보도록 할게요.

사인코리아 홈페이지에 가야겠죠?

 

인증서 발급으로 들어가요.

 

인증서 발급에 인증서 발급으로 또 들어가요(이름이 같네요ㅎㅎㅎ)

 

그러면 참조번호랑 인가코드 입력창이 뜰거에요.

 

여기에 우편으로 받은 참조번호랑 인가코드를 그대로 입력해요.

인가코드는 좀 길어서 잘 보면서 틀리지 않게 잘 넣어줘요.

 

입력창에 우편의 숫자를 넣고 확인 후 이용약관 동의를 해요.

 

확인을 누르면 인증서가 정상적으로 발급되었다는 팝업이 뜰거에요.

 

그런 다음에 잘 등록이 됐는지 인증서 관리로 들어가요.

인증서 내용보기의 바로가기로 들어가요.

 

인증서 검색창에서 새로 등록된 공동인증서를 선택해서 "내용보기"를 눌러줘요.

 

이미 알고 있는데 이 인증서가 공동인증서라고 알려주네요(알거든요~)

 

우측 아래에 "인증서 검증"을 눌러줘요.

 

인증서 검증이 다 됐대요.

 

이제 범용공동인증서를 다 등록한거에요.

 

그러면 새로 등록한 공동인증서를 폰에도 사용하려면 옮겨야 하잖아요?

이 공동인증서는 PC에서 도대체 어디에 있을까요??

윈도우키 + R을 같이 눌러줘요.

그러면 검색창이 나올거예요.

검색창에 "appdata"를 입력하고 엔터~

"LocalLow"폴더로 들어가요.

그러면 "NPKI"폴더가 있죠?

이 폴더가 인증서가 들어있는 폴더에요.

이 폴더를 폰에 이동해주면 돼요.

폰에도 기존에 사용하던 NPKI폴더가 있어요.

폰에 있는 NPKI폴더를 삭제하고 PC에 있는 NPKI폴더로 붙여넣기 해줘요.

 

이제 폰에 새로운 NPKI폴더가 들어갔을꺼고

은행어플로 들어가서 새로운 공동인증서를 등록해야겠죠?

저는 농협을 사용해서 농협어플로 들어가서 "타행/타기관인증서 등록"으로 들어가요.

 

ID입력하고 사업자 구분에 맞게 선택해서 다음을 눌러줘요.

휴우~드디어 이제 다 끝났어요.

긴 경주를 한 느낌이에요 그죠?

일년에 한번씩 하는거지만 할 때마다 좀 번거롭긴 하네요^^;;;;;;

시대가 어느 시대인데 우편으로 받아서 이렇게 한땀한땀 해야한다는게 믿을 수가 없지만....

앞으로 스마트폰으로 다 되는 그 날을 기다리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