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내돈내산] 운전자보험 가입하기

카테고리 없음

by 모히또^^ 2023. 1. 18. 15:11

본문

안녕하세요 모히또에요^^

날씨가 요새 변덕이 심한거 같아요.

좀 따뜻하나 싶으면 또 춥고....

거기에 내일은 눈소식이 있네요...그것도 퇴근시간에...ㅠㅠ

잘못걸리면 길에서 밤을 지새우는거 아닌가 걱정이 되네요.

일단 우산챙기시구요.

운전하시는 분들은 안전운전하시구요.

외출 중에는 보행 시 넘어지지않게 길조심해야겠어요.

 

오늘은 운전자보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해요.

저는 지금까지 운전하면서 자동차보험만 들고 있었어요.

운전자보험이 자동차보험인줄....ㅎㅎㅡ.ㅡ;;;;;

왜 자동차보험을 2개씩 가입하나 했더니...

그래서 주위 지인들에게 물어보니 많은 사람들이 운전자보험을 가입했더라구요.

운전자보험 없으신 분들도 있는데

알아보니까 운전자보험이 필요하겠더라구요.

사고가 나면 보장 받을 수 있는 성격이 다르더라구요.

내가 사고를 냈을때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운전자 보험이었어요.

그래서 이것저것 알아보니까 온라인으로 저렴하게 가입이 가능하다는 걸 알게됐어요.

주변에서는 보통 1만원에서 2만원 선으로 가입한 사례가 많았고

더러 보험쪽 지인을 통한 보험가입을 하신분은 4만원 이상도 내고 계시더라구요.

 

이왕 가입할꺼 가성비 있게 가입하자~

인터넷으로 "보험다모아"라는 사이트가 있어요.

https://e-insmarket.or.kr

 

이제 제가 가입하려고 직접해보는 순서대로 설명해볼게요.

보험다모아 사이트에 접속해서 "보장성보험"으로 들어가면

"운전자보험"이 보이죠?

조회하면 금액별로 여러가지 운전자보험 상품이 검색이 돼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월2,500원에 가입이 가능한 상품도 있어요.

제가 가입한대로 설명드리는거라 여러분들은 여러가지 상품 중에 비교해보시고 가입하면 좋을꺼 같아요.

저는 제일 저렴한 한화손해보험으로 진행할 거에요.

맨 오른쪽에 인터넷으로 가입을 클릭해서 진행해요.

본인의 정보를 입력하고 "보험료 계산하기"를 클릭해요.

조회되는 상품이 하나인 줄 알았는데 한화손해보험에서는 2,000형, 실속형, 표준형, 이렇게 3가지가 나오더라구요.

보험료가 저렴한 만큼 장기 20년으로 선택하고 진행할 거에요.

그리고 가입하려고 다음으로 진행하니까 아래처럼 알림창이 뜨는거에요.

음...4명 중 3명이 가입했다고 2,500형 보다 보장 범위가 넓다고 5천원대 추천 상품 홍보창이 뜨네요.

2,500형에 가입하려고 하다가...고민이 되더라구요ㅎㅎㅎ

그래서 5천원대 추천 상품으로 선택하니까 월5,775원....

뭐~5천원대도 보험료가 저렴한 만큼 보장 범위를 보니까 좋을꺼 같아서 이 상품으로 가입하기로 했어요.

근데 처음부터 실속형으로 선택하면 월6,725원으로 나오는거에요.

어?? 잘못계산이 됐나해서 다시 2,500형으로 선택하고 나오는 알림창으로 타고 들어가니까 다시 5,775원

음...같은 실속형인데 2,500형으로 선택해서 들어가는게 1,000원이 더 저렴하니까 그렇게 진행했어요.

아래는 보험내용에 대한 각 상세안내가 있어서 캡쳐해봤어요.

기존 운전자보험의 경우 스쿨존 어린이 교통사고시 42일 미만 보장이 안된다는 단점이 있어서 

이런 단점을 보완해서 업그래이드가 됐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알아보다가 이런 내용도 있었는데요, 병원갔던 이력이 있으면 가입에 제한이 있다고 하던데

지금은 그런 병원 이력에 대한 가입제한은 없어졌다고 합니다.

휴우~~다행^^

이렇게 보험다모아 홈페이지를 통해서 이제서야 처음으로 운전자보험을 가입했어요^^;;;

뭐...모닝사러 갔다가 그랜져 산 기분이긴 하지만....ㅎㅎㅎ 그래도 만족하고 있어요.

 

운전하다보면 사고가 안나는게 제일이긴 하지만,

사고가 나고 싶어서 나는 것도 아니고 안나고 싶어서 안나는 것도 아니잖아요?

운전자보험을 가입하니까 그래도 좀 마음이 놓이는게 있더라구요.

지금까지 사고 안나고 잘 다닌거에 감사!!

 

저는 제가 생각한대로 선택해서 가입한만큼 다른 보험도 비교해보시고 좋은 선택하셔서 

가성비 있게 운전자보험에 가입해보시길 바래요^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