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10 사진뷰어 방향키 안 먹을때

카테고리 없음

by 모히또^^ 2023. 2. 22. 21:45

본문

안녕하세요 모히또에요^^

 

오늘 완전 봄 날씨 같지 않았어요?

아직 좀 쌀쌀한 감이 있긴 하지만 낮에는 따사로운 햇살이 쨍~하게 비추는데

기분까지 좋아지는 요즘이에요^^

아침에 출근을 해도 확실히 해가 빨리 뜬다는걸 알 수 있어요.

밤에 출근했었는데 이제 아침에 출근해요ㅎㅎㅎ같은 아침인데;;;

하지만 겨울이 쉽게 가고 싶지 않은지 저에게 환절기 선물을 줬나봐요.

콧물이 훌쩍훌쩍~ㅠㅠ

언제나 건강이 제일이라는거~

 

오늘은 사진뷰어에 대해서 얘기해볼게요.

이건 갑자기 오늘 그런건데, 사진을 보려고 클릭했어요.

그리고 다음 사진으로 이동하려고 방향키를 눌렀는데 작동을 안하는거에요....

????왜 안가지????

사진을 종료하고 다시 실행해도 똑같이 안되고...아...

pc를 재부팅해도 똑같은거에요.

뭐가 잘 못됐나?

 

그래서 사진뷰어도 프로그램이니까 삭제하고 다시 설치해보려고 했어요.

왼쪽 밑에 보면 돋보기 모양이나 검색하게 창이 있을꺼에요.

거기에 "앱 및 기능"이라고 검색하면 위에 연관검색처럼 "앱 및 기능"이 뜰거에요.

앱 및 기능 화면에서 밑으로 내리면서 "Microsoft 사진"을 찾아요.

그리고 클릭을 하면 "고급옵션"이라고 보일꺼에요, 이걸 클릭해요.

 

고급옵션에서 아래로 내리면 초기화 항목에 "복구" 와 "초기화"가 있어요.

저는 제거하려고 들어온건데 제거는 활성화가 안돼는거 보니까 삭제는 안되나 보더라구요.

그래서 초기화를 하려다가 혹시 몰라서 복구를 눌렀어요.

복구해봐서 안되면 초기화하면 되니까요^^

복구를 누르면 몇십초 정도 동글동글 돌아가네요.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리면 완료가 돼요.

그리고 나서 잘 되는지 다시 사진을 클릭해서 방향키를 누르니까 

잘 된다는거~~~~와~~~~~

복구로 해결되서 기분 좋네요^0^

복구로도 안되면 초기화까지 해보세요~

반응형